본문 바로가기
먹고

행궁동 데이트 추천 / 패터슨커피, 뜸

by 하루빙 2024. 2. 27.

안녕하세요 여러분, 하루빙입니다 :)
오늘은 저의 4번째 행궁동 기록을 공유해볼까 해요!
 

 행궁동 가보셨나요? 안가보셨다면 꼭 한번 가보세용!!!!
행궁동엔 예쁜 카페와 맛집, 소품샵이 정말 많은데 사실 그것보다
동네 분위기와 풍경이 정말 예뻐요ㅎ
특히 더운 바람 불기 시작하는 봄이나, 노을지는 가을에 가면 최고의 데이트가 될 것이다.. 확신합니다.
 
나중에 푸릇푸릇한 행궁동 기록도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갈땐 자차나 택시 추천드려요
교통이 많이 불편하더라구요ㅠ
공용주차장이 있지만 주말엔 꽉찰 때가 많으니 참고해주세욥
 

# 패터슨커피

제주말차 비엔나 커피 / 리얼 흑임자 라떼 / 스윗 앤 사워 치즈케이크

 
요긴 행궁동 카페, 패터슨 커피예요!
행궁동 메인 사거리에 위치해있고 2층입니다. 
 
저는 사실 엠비탸이 극P라ㅎㅎㅎ 어디든 늘 즉흥적으로 들어가는 편인데요! 이날도 비가 너무 오길래 가까운데 가자해서 가게 됐어요
결과는 대성공..!!!!
 
여기 진짜... 제가 가본 수많은 카페들 중 탑이에요..
카페갈 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디저트나 음료의 맛 아닐까 싶은데, 여긴 진짜...참놔 완전 맛도리... 음료 진짜 맛있어요 
 

(오바 X. 진짜 진짜 맛있음.)
 

 

진짜 솔직히 진짜 사진에서 느껴지지 않나요ㅠㅠㅠ
너무 맛있었거든요.. 저는 리얼 흑임자라떼 시켰는데
사실 이건 뭐, 쏘쏘..?
근데 저 말차 비엔나 커피가.... 짱이에요 여러분!!!
 
말차 좋아하시나요? 그럼 여기선 무조건 말차 비엔나 커피를 드셔야 합니다?!
저처럼 괜히 도전해본다구 다른거 시키지 마시고 말차 러버시라면 그냥 늘 그렇듯 말차를 선택하시길 추천드려요ㅎㅎ
진짜 후회 없는 메뉴 ㅇㅇ..
 
그리고 저 치즈케이크가..미쳤어요.
치즈케이크 자체가 되게 맛있고 진한데 같이 주는 블루베리 사워크림이 혈중 당도를 높이는 바람에 순간 많이 행복했었어요..ㅋㅋㅋㅋㅋ
단, 가격이 좀.. 사악해서 그냥 치즈케익도 추천.
되게 진하고 부드러운 치즈케익이에요! 

 

공간1 / 바테이블

카페 분위기는 조용하고 차분한 편이에요.
저는 바테이블에 앉았는데요, 뒷편엔 테이블 좌석도 꽤 있어요!
공간은 두가지로 나뉘는데 분위기가 살짝 다르더라구요.

주문하는 곳을 포함한 공간1 (계단 올라와서 좌측, 제가 앉은 공간) & 손님들만 있는 조금 더 밝은 분위기의 공간2 (계단 올라와서 우측, 조명이 더 밝고 화사함.)
 
저는 개인적으로 제가 앉은 공간1이 더 좋았어요.
사장님이 커피 내리는 거 구경도 하고 공간 분위기가 더 저에게 잘 맞더라구요. 
곳곳엔 책도 있었어요!
 

- 제주 말차 비엔나 커피. 제주 말차 비엔나 커피. 제주말차 비엔나 커피.
- 디저트부터 음료까지 다 맛있는 귀한 카페
- 가격 사악 (스윗 앤 사워 치즈케이크 9000원)
- 그래도 만족도 최상이라 좋은 카페.

<★★★★★>

 

 
 
 

# 뜸

소갈비살구이 솥밥 16.0

그리구 밥을 먹어요. 
비가 와서 밖을 많이 못돌아 다녔어요ㅠ (여기도 사실,, 카페랑 가까워서 간것,,ㅋㅋㅋㅋ)
 
'뜸'이라는 솥밥집인데요!
성수에도 있고 꽤 유명한 체인점이에요.
2년 전쯤 20대들의 건강 솥밥으로 나름 핫했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크게 특별한 건 없고 그냥 맛있는 솥밥집이에요!
좋은 건 보리차랑 누룽지를 주시는데,
이렇게 그릇에 밥을 덜어두고 솥에 보리차랑 누룽지 턱턱 넣어서 먹으면 그게 젤 맛있어용
 
제가 또 어릴때부터 위염이 심해, 누룽지에 환장하는 편이라(TMI...)
누룽지 맛잘알인데, 여기 누룽지 괜찮았어요ㅎㅎ

 

- 건강한 한끼 해결하고 싶을 때 추천!
- 소 갈비살구이 솥밥 질김 주의
- 누룽지 맛집

<★★★>